본문 바로가기
별자리/별자리 성향, 특징, 사랑

염소자리의 모든 것(성향, 특징, 사랑)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1. 11. 20.
반응형

염소의-머리-물고기-꼬리가-달린-생명체
염소자리

목차

염소자리(12월 21일 ~ 1월 20일)

요소 : 땅

색상 : 갈색, 검은색

요일 : 토요일

행성 : 토성

행운의 숫자: 4, 8, 13, 22

염소자리의 장점 : 책임감이 강하다, 자제력이 강하다, 좋은 관리자의 자질을 갖고 있다.

염소자리의 단점 : 쉽게 용서하지 않는다, 거만하다, 부정적인 사고방식

염소자리가 좋아하는 것 : 가족, 전통, 음악, 절제된 지위, 장인 정신

염소자리가 싫어하는 것 : 계획 수정, 타인의 실수

 

염소자리 신화

1. 그리스 신화에서 염소자리는 아말테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밀테아는 어린 시절의 제우스가 숨어 살던 시절 젖을 먹인 염소라고 합니다.
2. 어느 날 신들이 나일강 근처에서 연회를 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괴물 티폰이 나타났고 갑작스러운 티폰의 등장에 놀란 신들은 여러 가지 모습으로 변신해서 도망쳤습니다. 판도 강에 뛰어들면서 변신을 했는데 너무 급하게 변신하는 바람에 주문이 꼬여 상반신은 염소로, 하반신은 물고기의 모습으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웃던 제우스는 하늘에 남겨 별자리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염소자리의 성향

염소자리의 특징

염소자리는 영리하고, 근면하고, 자신의 일에 열정적인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야심차고 결단력이 있기 때문에 일을 많이 하는 것은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작업을 제시간에 완료하기 위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을 방법을 찾아낼 사람입니다. 더불어 염소자리는 현실적이고 실용적입니다. 때문에 직업군에서 가장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먼저 정상을 향한 효율적인 경로를 조사한 다음, 한 번에 한 단계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발전해 나갑니다.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속임수나 함정에 잘 빠지지 않고 페이스 유지를 하며 정상에 도달하게 됩니다. 염소자리는 관리자, 지도자 자리와 잘 어울립니다. 이들은 수행한 작업들을 수익성 있게 바꾸는 데에 재능이 있습니다. 이들은 약속을 어떻게 해서든 지키려 하는 성격으로, 명예와 대중의 평판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염소자리는 질서를 매우 잘 지키고 엄격한 규칙과 위계질서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돈을 잘 벌며 경제적인 감각이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돈을 절약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염소자리의 단점

근면하고 결단력이 있지만 설정한 목표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보수적인 가치관과 높은 잣대를 강요하는 완고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실패를 하게될 때에 너무나 큰 절망을 느끼게 됩니다. 염소자리는 자신만의 벽을 허물고 다른 사람들과 상호 의존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실수를 거의 용서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삶을 더 가볍고 긍정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용서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염소자리의 친구

염소자리는 우정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친구들을 돌보는 것을 좋아하며 친구의 삶이 더 나아지도록 자주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친구가 하는 일에 큰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거나 동의하지 않을 때에도 친구를 지지해 주며, 친구가 스쳐 지나가듯이 말한 이야기들도 오래 기억하고 있을 때가 많습니다. 염소자리는 주로 솔직하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친구에게 섭섭한 일이 있거나, 친구가 잘못한 일이 있을 때에는 바로 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염소자리의 가족

염소자리 자녀는 나이에 비해 지나치게 성숙해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여전히 즐겁고 놀고 쉴 수 있는 시간이 필요로 됩니다. 또한 너무 많은 책임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겸손함과 협동하는 방법을 양육함으로써 염소자리가 갖고 있는 특유의 완고하고, 보수적인 성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염소자리 아이중 몇몇은 자신의 관심사에 상당히 집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부모가 함께 관심사에 대한 열정과 배움을 보여주면서 관심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습니다. 

 

염소자리의 사랑

염소자리는 평일 동안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주말에는 자신의 연인과만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사랑의 빠진 염소자리는 연인이 성공과 행복을 찾도록 돕는 데 집중하는 연인이 됩니다. 그리고 염소자리는 누군가가 깊이 사랑에 빠질 확률이 큰 별자리로 관계에 대한 확신이 든다면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결혼하는 경우도 많은 편입니다. 냉정해 보이는 염소자리는 실제로 다정하고 잘 돌보아 주는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신의가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합니다. 

 

염소자리 유명인

손예진(1월 11일), 조정석(12월 26일), 송은이(1월 4일), 싸이(12월 31일), 디오(1월 12일), 나르샤(12월 28일), 감스트(1월 8일), 이국주(1월 5일), 이무진(12월 28일), 이승기(1월 13일), 주걸륜(1월 18일), 허각(1월 5일)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