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자리/별자리 성향, 특징, 사랑

물병자리의 모든 것(성향, 특징, 사랑)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1. 11. 20.
반응형

파란색-물병에서-물이-쏟아지는-그림
물병자리

목차

물병자리(1월 21일 ~ 2월 18일)

요소 : 공기

색상 : 하늘색, 은색

요일 : 토요일

행성 : 천왕성, 토성

행운의 숫자: 4, 7, 11, 22, 29

염소자리의 장점 : 진보적이다, 독창적이다, 독립적이다, 인도적이다. 

염소자리의 단점 : 감정 표현이 서툴다, 변덕스럽다, 비타협적이다, 냉담하다.

염소자리가 좋아하는 것 : 친구와 놀기, 위험한 사업, 대의를 위한 싸움, 지적인 대화

염소자리가 싫어하는 것 : 한계, 약속 깨기, 외롭거나 지루하거나 지루한 상황

 

물병자리 신화

물병자리는 그리스 신화에서 가니메데가 들고 있는 물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우스는 아름다운 소년 가니메데를 보고 사랑에 빠져, 독수리로 변한 뒤 가니메데를 올림포스 산으로 데리고 가 신들에게 포도주를 따르는 일을 시켰다고 합니다. 이 물병자리의 '물병'으로부터 흘러나온 물은 그대로 에리다누스 강으로 흘러간다고 합니다. 

 

물병자리의 성향

물병자리의 특징

물병자리는 인도주의적이고 박애주의적이기 때문에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데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들은 진보적인 성향을 이용하여 어떻게 하면 지금 상황이 더 나아질 수 있는지 고민하는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 다른 사람들을 참여시키기 때문에 물병자리의 주위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병자리는 대화를 잘하고 사교적이지만, 냉정하고 독립적이며 결단력 있기 때문에 인기가 없는 의견을 주장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사고체계, 사회정의, 인식체계를 해체하고 재구성할 수 있는 일에 강한 끌림을 느낍니다. 때문에 관찰, 연구, 탐구, 발명과 같은 분야에 흥미를 느끼지만 한 실험실에서 오랫동안 있는 것보다는 참신하고, 활동성이 있는 장소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정신적 자극이 없으면 가슴 뛰는 일에도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물병자리의 단점

지적이고 분석적인 물병자리는 때때로 지나치게 차갑고 감정이 없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다른 사람의 실수에 대해 관대하지 않음을 넘어 가혹하게 판단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달성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기준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향은 사회적 경계를 설정하고 다른 사람들을 소외시키고 스스로를 고립시키게 만들 수 있습니다. 때때로 물병자리는 자신의 영리함과 재치를 이용하여 지적으로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병자리의 친구

물병자리는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것을 좋아하며 낯선 사람들 사이에서도 어색함을 별로 느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물병자리는 친한 친구를 사귀는 데에는 꽤 많은 시간과 신뢰를 필요로 합니다. 때문에 매우 사교적이고 주변에 사람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친구를 아직 만나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물병자리들이 많습니다. 이들은 자신이 항상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어야 한다고 느끼며, 다른 사람들 역시 자신에게 그러한 역할을 해 주기를 갈망합니다. 

 

물병자리의 가족

물병자리 자녀들은 지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어릴 때부터 책 읽기와 예술작품 만들기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아이들이 혼자 재충전하고, 스스로 놀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 주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그리고 물병자리 자녀들은 세계와 자신에 대한 실존적인 걱정을 많이 하는데 이러한 두려움을 잘 표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할 시간을 갖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물병자리 자녀들은 자신이 아웃사이더라는 생각을 안고 자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들이 자신의 본성을 이상하지 않게 받아들이고 포용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양육하는 과정이 필요로 됩니다. 

 

물병자리의 사랑

지적 자극을 주는 사람은 물병자리의 최고의 이상형입니다. 사람과의 흥미로운 대화보다 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물병자리는 연인을 독립적이고 자신과 동등한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이들은 다른 연인이 자신에게 의존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며 상대방이 자신에게 의존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자유로운 성향을 타고났기 때문에 관계를 지속하는 데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물병자리는 자신의 개인적 관계보다 더 높은 사회적 가치를 가진 일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남을 돕기 위해 데이트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의사소통이 필요로 됩니다. 

 

물병자리 유명인

블랙핑크 로제(2월 11일), 문재인(1월 24일), 김재중(1월 27일), 간미연(2월 2일), 기리보이(1월 24일), 기성용(1월 24일), 박신혜(2월 18일), 송재림(2월 18일), 신동엽(2월 17일), 신화 앤디(1월 21일), 에이브러햄 링컨(2월 12일)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