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귤 효능, 귤 부작용, 귤 칼로리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1. 19.
반응형

껍질-깐-귤-한-개-껍질-안깐-귤-한-개

겨울의 대표 간식 귤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의 효능

식욕 개선

귤이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구연산은 큰 식욕 증진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미용

귤에 함유된 칼륨과 비타민은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고, 혈색을 좋게 만들어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는 주름을 개선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며, 미백, 기미, 잡티제거의 효과를 가져다 줄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E는 자와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과 노화를 막아주고, 보습작용을 하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혈관건강

귤에 함유된 비타민C가 혈관 안에 콜라스테롤의 침착을 막아줍니다. 뿐만 아니라 귤에 함유된 비타민 P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은 장에서 지질 흡수를 억제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감기 예방

귤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가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어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변비

귤의 하얀 심지에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눈 건강

귤에 함유된 비타민A는 안구건조증과 황반변성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안압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어 녹내장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귤의 부작용 

귤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과일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카로틴 성분 때문에 피부가 노랗게 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섭취를 중단하면 피부색도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또한 귤에는 적지만 수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량을 섭취할 경우 신장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귤의 칼로리

  • Small 사이즈 1개(76g): 37kcal
  • Medium 사이즈 1개(88g): 45kcal
  • Large 사이즈 1개(120g): 52kcal

귤 Medium 사이즈 1개 영양정보

칼로리 - 45 kcal
탄수화물 - 11 g
섬유 - 2.7 g
당 - 20 g
지방 - 0.2 g
단백질 - 0.6 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