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칼로리, 아보카도 보관법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1. 23.
반응형

껍질-안-깐-아보카도-한개-껍질-깐-아보카도-반개
아보카도

'숲 속의 버터' 혹은 '악어 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과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까지 잘 아는 사람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아보카도의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보카도 효능

1. 피로회복

아보카도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피로 해소를 도와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혈관건강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에 많은 칼륨 성분도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을 낮춘다는 연구결과들이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혈압을 낮추고, 뇌졸중 예방, 동맥경화 예방 같은 혈관건강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3. 나트륨 배출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이 배출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4. 간 건강

아보카도에는 글루타치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면역력을 높이며 활성 산소로부터 세포를 건강하게 지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해독작용을 통해 간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을 분해하여 간의 부담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6. 뇌 건강

아보카도에는 오메가 3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전두엽 피질의 혈액 공급을 향상해, 뇌 혈액 순환을 촉진시킴으로써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7. 눈 건강

아보카도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강력한 산화 방지제로 백내장이나 황반 변성 같은 안구 질환의 발생 위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8. 뼈 건강

아보카도에는 건강한 뼈를 위한 필수 영양소인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K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를 먹고 두드러기, 피부발진, 가려움증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섭취한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하루 권장량은 0.5~1개라고 합니다. 또한 덜 익은 아보카도는 독성 물질이 있기 때문에 익은 상태의 아보카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껍질이나 씨에 유해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먹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특히 애완동물에게는 절대 먹이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위험한 상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 칼로리(1개, 136g 기준)

칼로리 : 227kcal

탄수화물 : 11.8g

단백질 : 2.7g

지방 : 18g

포화지방산 : 2.9g 

콜레스테롤 : 0g

나트륨 : 11mg

칼륨 : 690mg

비타민C : 12mg

비타민A : 10ug

비타민K : 28.6ug

엽산 : 121ug

 

아보카도 보관법

덜 익은 아보카도를 더 빨리 익히고 싶다면 알루미늄이나 쿠킹포일에 싼 후에 실온에 보관한다면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나 바나나와 함께 종이봉투에 넣어서 보관하는 방법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밀폐용기 바닥에 밀가루를 깔고 아보카도에 밀가루를 묻힌 다음 뚜껑을 닫아 보관하면 빨리 익힐 수 있습니다. 이미 껍질을 깐 아보카도는 레몬이나 라임즙을 뿌린 후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1~2일 정도는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