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자리/별자리 성향, 특징, 사랑

물고기자리의 모든 것(성향,특징, 사랑)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1. 11. 21.
반응형

붉은색-물고기-두마리
물고기자리

목차

물고기자리(2월 19일 ~ 3월 20일)

요소 : 물

색상 : 자주색, 보라색

요일 : 목요일

행성 : 해왕성, 목성

행운의 숫자: 3, 9, 12, 15, 18, 24

염소자리의 장점 : 동정심, 예술적, 직관적, 온화함, 현명함, 음악적

염소자리의 단점 : 두려움, 슬픔, 현실 도피, 희생자 또는 순교자 될 수 있음

염소자리가 좋아하는 것 : 혼자 있는 것, 사랑, 잠자기, 음악, 로맨스, 수영, 영적 주제

염소자리가 싫어하는 것 : 비판받는 것, 과거가 잊히지 않는 것, 모든 종류의 잔인함

 

물고기자리 신화

그리스신화에서 아프로디테와 아들 에로스가 괴물 티폰에게 쫓기던 중 물고기로 변신해 나일강에 뛰어든 모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둘은 서로를 놓치지 않으려고 끈으로 이었고, 이러한 모습이 별자리의 모습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물고기자리의 성향

물고기자리의 특징

물고기자리는 매우 친절합니다. 사심없이 다른 사람들을 돕고, 대가로 많은 것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물고기자리는 다른 사람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공감능력을 갖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과 정서적 관계를 형성합니다. 그리고 관계를 맺은 사람들이 창의적, 지적으로 도약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이들은 소규모 사람들과 자주 어울립니다. 물고기자리는 혼자 있을 때 외로움을 거의 느끼지 않으며 활발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조용해 보이지만 옳고 그름에 대한 강한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잘 수용하며 자신의 잣대로 남을 판단하지는 않습니다. 물고기자리는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즉 예술적인 성향을 많이 갖고 태어난 사람입니다. 이들은 새로운 환경이나 아이디어를 좋아하며 틀에 박히는 것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물고기자리는 창의적인 자선 행사를 통해 자신의 창의성을 부각하면서도 대의를 위해 일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사제, 의사, 음악가, 화가, 상담 같은 직업군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물고기자리는 돈보다는 꿈과 목표에 집중합니다. 

 

물고기자리의 단점

관대하고 자비로운 물고기자리들은 좋은 의도로 사람들을 위해 너무 많은 일을 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이기적인 사람들에게 이용당하기도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너무 많이 받아들여서 감정적으로 쉽게 상처를 입을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뜻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을 때 큰 절망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고기자리는 분별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고기 자리는 머릿속에 너무 많은 생각을 품고 있으며, 지나치게 몰두하기도 합니다. 정서적인 문제로 도움을 요청하고 싶다가도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경계합니다.  

 

물고기자리의 친구

배려심과 참을성이 많고, 경청을 잘 해주는 물고기자리는 이상적인 친구의 모습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것보다 타인의 것을 먼저 챙기는 경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고기자리는 자신에 속마음을 좀처럼 드러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차갑고, 내성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물고기자리는 사람들을 좋아하지만, 큰 모임에 참가할 때에는 큰 에너지 소모를 느낍니다. 대화의 주제가 논쟁적일 지라도 작은 모임을 더 편하게 생각합니다. 물고기자리는 지적으로 연결되는 친구를 좋아하므로 같은 책, 영화, 음악을 공유하는 것은 이들과 친해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물고기자리의 가족

물고기자리 자녀들은 또래 아이들보다는 자기 자신이나 어른들과 노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 모습을 보고 부모는 물고기자리 자녀가 또래 아이들과 관계를 맺도록 부추기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할수록 아이들과의 관계는 더욱 멀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고기자리 자녀들은 남들을 자주 돕는데, '아니요'라고 말하는 법을 가르쳐 일방적으로 큰 손해를 감수하지 않게 초기에 경계를 설정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고기자리의 사랑

물고기자리는 사랑, 헌신, 즐거움을 추구하는 낭만주의적인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연애를 할 때 완전히 사랑에 빠져버리고 자신의 많은 부분을 내주는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진지한 관계를 선호합니다. 물고기자리는 연인에게 많이 의존하는 별자리로 독립적인 사람의 경우 질림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들은 연인에게 매우 온화하고 관대하지만 사랑을 추구하다 때때로 도덕적 가치를 버리는 경향도 있습니다. 

 

물고기자리 유명인

이하늬(3월 2일), 노사연(3월 3일), 마동석(3월 1일), 장도연(3월 10일), 김민희(3월 1일), 남궁민(3월 12일), 성유리(3월 3일), 유진(3월 3일), 레드벨벳 예리(3월 5일), 하정우(3월 11일), 장동건(3월 7일), 태연(3월 9일), 전소미(3월 9일), 박미선(3월 10일)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