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셀러리(샐러리) 효능, 셀러리 부작용, 셀러리 칼로리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1. 24.
반응형

셀러리-한-단
셀러리

셀러리는 다이어터들의 식단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건강식입니다. '샐러리'라고 잘못 적는 경우가 있으나 '셀러리'가 정식 명칭입니다. 이러한 셀러리(샐러리)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를 포함한 영양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러리 효능

1. 부기 제거

셀러리에는 프탈라이드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프탈라이드는 자연적인 이뇨작용을 유도하여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수분 충전

셀러리는 피, 땀, 소변에 포함되어 있는 전해질이 풍부합니다. 샐러리에 함유된 전해질은 수분이 세포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도와주며 몸의 수분을 충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혈관건강

셀러리에 다량 함유된 칼륨은 체내 과도한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셀러리 속에 파라진 성분은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4. 변비 완화

셀러리는 수분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일으켜 변비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염증 완화

셀러리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아세틸렌은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염증을 억제하고 암세포를 소멸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셀러리의 속 루테올린 성분은 뇌의 염증 발생을 억제해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뼈 건강

셀러리 속 칼슘과 규소, 비타민K는 뼈의 재생과 강화에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콜레스테롤 감소

셀러리에 함유된 부틸프탈레이트라는 혼합물은 속칭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르는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8. 간 건강

셀러리에 들어있는 글리신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간에서 독소를 해독하는 역할을 합니다. 

 

9. 눈 건강

셀러리에 함유된 비타민A는 각막을 보호하고 건조한 눈을 해결해주어 눈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10. 빈혈 개선

셀러리 속에는 혈액을 만드는 철분과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을 비롯한 어지럼증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셀러리 부작용

셀러리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행동은 지양해야 합니다. 또한 칼륨 성분으로 인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드물지만 임산부에게 출혈이나 자궁 수축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만약 자작나무의 꽃가루나 쑥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셀러리에도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셀러리는 살충제 잔류물이 가장 높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깨끗하게 씻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셀러리 칼로리(100g)

칼로리 :14kcal

탄수화물 : 2.97g

단백질 : 0.69g

지방 : 0.17g

콜레스테롤 : 0mg

식이섬유 : 1.6g

나트륨 : 80mg

칼륨 : 260m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