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캐슈넛 효능, 캐슈넛 부작용, 캐슈넛 칼로리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2. 11.
반응형

셀-수-없이-많은-캐슈넛들
캐슈넛

캐슈넛은 견과류의 일종으로 캐슈 나무의 씨앗으로 사람의 신장과 비슷한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밀폐용기에 냉장 보관하면 6개월가량, 냉동 보관하면 1년가량 섭취할 수 있습니다. 캐슈넛의 하루 권장량은 15~20개 정도라고 합니다. 캐슈넛은 많은 효능을 가진 견과류이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에는 역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캐슈넛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를 포함한 영양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슈넛 효능

1. 심혈관 건강

캐슈넛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혈압 수치를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 외에도 다양한 비타민K, 리놀레산, 셀레늄을 비롯하여 여러 항산화 물질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2. 뼈 건강

캐슈넛 속에 함유된 구리와 마그네슘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뼈의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인 비타민K도 캐슈넛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3. 편두통 증상 완화

캐슈넛 속 마그네슘은 편두통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염증 완화, 항암효과

캐슈넛에 들어있는 구리는 자유라디칼이라고 하는 정상 세포 활동 반응 부산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비타민E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염증을 완화시키고 더 나아가 항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캐슈넛 속에 있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은 암세포의 분열과 증식을 억제하는 플라바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5. 피로개선

캐슈넛의 비타민B1 성분은 피로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향상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피로를 개선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6. 빈혈 개선

캐슈넛에는 풍부한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 증상을 완화시키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임산부, 태아 건강

태아의 기형을 예방하고, 양수막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엽산 성분이 캐슈넛에는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물론 36개월 이하의 아이가 캐슈넛을 먹었을 경우에는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캐슈넛 부작용

캐슈넛은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경우 설사와 같은 위장장애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캐슈넛은 마그네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이와 관련된 증상(심혈관 질환 유발, 졸음 증상, 설사와 같은 위장장애)들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망고, 피스타치오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캐슈넛에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확률이 높습니다. 

캐슈넛에는 소량의 수산(신장결석 유발 성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결석에 걸린 사람이라면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슈넛 칼로리(100g 기준)

칼로리 : 553kcal

지방 : 43.85 g (포화지방 : 7.783 g)

탄수화물 : 30.19 g (식이 섬유 : 3.3 g, 당류 : 5.91 g)

단백질 : 18.22 g

비타민 A : 0 IU

비타민 B1(티아민) :  0.423 mg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 0.058 mg

비타민 B3 (나이아신) : 1.062 mg

비타민 B5 (판토테산) : 0.86 mg

비타민 B6 : 0.417 mg

비타민 B9 (엽산) : 25 μg

비타민 B12 : 0 μg

비타민 C : 0.5 mg

비타민 D : 0 μg

비타민 E : 0.90 mg

비타민K : 34.1 μg

칼슘 : 37 mg

구리 : 2.2 mg

철분 : 6.68 mg

마그네슘 : 292 mg

망간 : 1.66 mg

인 : 593 mg

칼륨 : 660 mg

셀레늄 : 19.9 μg

나트륨 : 12 mg

아연 : 5.78 mg

수분 : 5.20 g

출처 : USD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