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감태 효능, 감태 부작용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2. 15.
반응형

감태는 전복의 먹이로, 깊은 바다에서 체취 됩니다. 일반적으로 생감태는 12월에서 3월 초에 생산되기 때문에 말린 감태를 많이 섭취하는 편입니다. 감태는 한국의 남해안과 제주, 일본에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감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 효능

1. 불면증 개선 및 숙면

감태 속에 함유된 플로로타닌 성분은 중추신경계의 흥분을 억제시키는 가바 수용체를 활성화시켜 스트레스, 긴장, 걱정을 완화시켜 자연적인 수면을 유도하여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2. 뼈 건강

감태는 칼슘이 다량 함유된 식품입니다. 때문에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하고, 뼈 건강을 유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심혈관 건강

감태 속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감태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 과다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감태 속 비타민A, 비타민C, 요오드, 무기염류 등은 피를 맑게 만들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감태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효과

감태 속 프로로탄닌 성분은 지방세포의 합성을 늦춰줍니다. 

 

5. 노화예방

감태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의 노화를 늦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6. 독소 배출

감태에 함유된 비타민A, 알긴산, 칼륨은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성물질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감태는 니코틴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으로 유명합니다. 

 

7. 눈 건강

감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성분은 로돕신을 생성하여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주며, 야맹증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해 각막이나, 결막에 생기는 염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8. 항암, 항염 효과

감태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후코이단이란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감태 속에 들어있는 씨놀이란 성분은 항산화, 항염, 항알레르기 작용을 통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편도선염, 기관지염, 인후염, 관절염으로 통증이 심할 때 다려먹으면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9. 변비 예방

감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10. 탈모 예방

감태 속 에클로탄닌이란 성분은 모발의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감태 부작용

감태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식재료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들은 과다 섭취 시 피부색이 창백해지거나, 복통과 설사와 같은 위장장애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