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차 부작용, 자스민차 칼로리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2. 17.
반응형

차-한-잔과-자스민꽃
차스민차

자스민차는 차 잎(녹차, 백차, 우롱차)에 자스민 꽃 향기를 흡착시킨 차입니다. 즉 자스민 차는 자스민으로만 만들어진 차가 아닙니다. 자스민차는 좋은 향기로 유명하며 호불호가 갈리지 않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자스민차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를 포함한 영양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1. 다이어트 

자스민차 속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생리통 증상 완화

자스민차의 따뜻한 성질과, 자스민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생리통, 생리불순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혈관 건강

자스민차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현상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관건강을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스민차가 가지고 있는 따뜻한 성질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4. 산모 건강

자스민차는 산모의 출산 후 고통을 줄여주고, 모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며, 산후 우울증을 감소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피부건강

자스민차의 카테킨,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들이 세포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자스민차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 주며, 혈액순환을 도와 생기 있고 혈색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C와 비타민E와 같은 성분들 역시 기미, 주근깨의 생성을 막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6. 구강 건강

자스민차를 섭취함으로써 박테리아로부터 치아를 보호하고 구강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7. 뇌 건강

알츠하이머 같은 노인성 뇌 질환과 인지 기능 저하를 늦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8. 정신 건강

자스민차의 향은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시키고 심박수를 줄여주어 몸과 마음을 진정시켜 주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우울증 예방에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보인다고 하며, 집중력을 향상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항암 효과 

자스민차에 들어있는 카테킨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은 암 예방에도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10. 호흡기 건강

자스민차가 가지고 있는 항균작용으로 감기나 호흡기를 통한 세균 감염을 막고, 염증 제거는 물론 폐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자스민차 부작용

자스민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불면증이나 가슴 두근거림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과다하게 음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공복에 자스민차를 음용할 때 복통이나 설사와 같은 위장장애 증상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자스민차에는 혈액응고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K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한 문제가 있다면 음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자스민차 칼로리

(공차 자스민 그린티 1잔(454g) 기준)

칼로리 : 9 kcal

탄수화물 : 0g

단백질 : 0.9g

지방 : 0.4g

콜레스테롤 : 0mg

나트륨 : 1m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