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카다미아 효능, 마카다미아 부작용, 마카다미아 칼로리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2. 17.
반응형

껍질안깐-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는 상아색의 동글동글한 모양의 고소한 견과류로 하와이에서 많이 생산되며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식품군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우리가 먹고 있는 마카다미아는 마카다미아중에서도 배젖 부분입니다. 마카다미아는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한 줌 정도 대략 10~15알 정도이며, 한 번에 먹기보다는 여러 번 나누어 먹는 편이 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색이 밝을수록 좋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마카다미아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1. 심혈관 건강

마카다미아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 팔미톨레산(오메가7)성분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배출해 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더불어 마카다미아에 들어있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은 혈소판이 뭉치는 것을 막아주어 혈관의 응고를 줄여 심장발작이나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카다미아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 과다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예방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수족냉증 개선

마카다미아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들이 혈액순환을 향상하고, 체온의 상승을 돕기 때문에 수족냉증을 개선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빈혈 증상 완화

마카다미아에는 빈혈에 좋은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 증상을 예방,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마카다미아에 들어있는 철분은 비헴철이기 때문에, 비타민C와 함께 먹을 경우 체내 흡수율이 증가하게 됩니다. 

 

4. 변비 증상 완화

마카다미아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완화시키는 일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피부 건강

불포화지방산인 팔미톨레산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세포막의 건강을 도와 피부 노화와 피부 건성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카다미아에는 이러한 팔미톨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팔미톨레산은 머리카락의 건강도 증진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오일을 머리카락에 발라 주면 모낭의 힘이 개선되어 아름답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6. 뇌건강

마카다미아에 들어있는 올레산은 혈압을 낮게 유지하고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마카다미아 속 오메가 9는 두뇌기능을 개선하고 기업력과 집중력을 향상하고 신경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함유된 비타민E는 뇌세포의 원활한 작용을 도와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눈 건강

마카다미아에 함유된 오메가 3 성분은 망막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안구의 혈관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주어 눈의 피로감을 해소시키고 안구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8. 뼈 건강

마카다미아의 칼슘,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뼈를 유지하는 필수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어 골다공증과 같은 뼈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마카다미아에 함유된 인 성분은 치아와 뼈의 조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9. 항염 작용

마카다미아에는 알파 리놀렌산이라는 오메가3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알파 리놀렌산은 항염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특히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마카다미아 부작용

강아지가 먹으면 위험한 음식이기 때문에 주지 말아야 합니다. 

마카다미아를 과다 섭취할 경우 복부팽만과 같은 위장장애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칼로리(100g 기준)

칼로리 : 740kcal

탄수화물 : 13.8 g (당분 : 4.57 g, 식이 섬유 : 8.6 g)

지방 : 75.8 g ( 포화지방 : 12g, 단일 불포화지방 : 59g, 다불포화지방 : 1.5g )

단백질 : 7.9 g

비타민 B1(티아민) :  1.195 mg

비타민 B2 (리보플래빈) : 0.162 mg

비타민 B3 (나이아신) : 2.473 mg

비타민 B5 (판토테산) : 0.76 mg

비타민 B6 : 0.275 mg

비타민 B9 (엽산) : 11 μg

비타민 C : 1.2 mg

비타민 E : 0.54 mg

칼슘 : 85 mg

철분 : 3.69 mg

마그네슘 : 130 mg

망간 : 4.1 mg

인 : 188 mg

칼륨 : 368 mg

아연 : 1.3 mg

출처 : USD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