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스타치오 효능, 피스타치오 부작용, 피스타치오 칼로리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2. 18.
반응형

많은-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옻나무과에 속하며 진한 녹색을 띠는 견과류입니다. 피스타치오는 맛도 좋고 건강도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피스타치오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를 포함한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1. 심혈관 건강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올레인산, 리놀렌산 같은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속 칼륨 성분은 체내 과도한 노폐물과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며, 비타민B6 역시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 눈 건강

피스타치오에는 망막에 작용하는 항산화성분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백내장의 발병률을 감소시키고, 시력의 감퇴를 예방하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리보플라빈, 비타민E, 비타민B2 성분 역시 눈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당뇨 증상 개선

피스타치오를 섭취하면 GI수치(음식을 섭취한 후 혈당이 상승한 정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뼈 건강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칼슘, 칼륨, 마그네슘, 인, 단백질은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인은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장 건강

피스타치오에 들어있는 식이섬유, 리놀렌산, 올레인산 성분들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배변활동을 돕고, 장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을 하면서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6. 피부 건강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비타민E와 토코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들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에 보습과 윤기를 가져다줍니다. 그리고 피스타치오 속 베타카로틴 성분은 여드름 완화, 피부 보습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루테인은 피부 노화와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오일은 피부 건조를 막아주고, 피지 생성을 조절, 여드름 생성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피스타치오 오일은 머리카락의 재생과 보습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7. 빈혈 증상 개선

적혈구의 성분중 하나인 헤모글로빈을 합성하는 비타민B6가 피스타치오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철분, 엽산 역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부작용

견과류나 옻나무과(망고, 캐슈너트)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피스타치오를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살이 찌거나, 고지혈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하루 28g 대략 49개)을 섭취해야 합니다. 

 

피스타치오 칼로리(100g 기준)

칼로리 : 562 kcal

탄수화물 : 27.51 g (당분 : 7.66 g, 식이 섬유 : 10.3 g)

지방 : 45.39 g (포화지방 : 5.556g, 단일 불포화지방 : 23.820g, 다불포화지방 : 13.744g )

단백질 : 20.27 g

비타민 A : 1205 μg

비타민 B1(티아민) :  0.87 mg

비타민 B2 (리보플라빈) : 0.160 mg

비타민 B3 (나이아신) : 1.300 mg

비타민 B5 (판토테산) : 0.52 mg

비타민 B6 : 1.700 mg

비타민 B9 (엽산) : 51 μg

비타민 C : 5.6 mg

비타민 E : 2.3 mg

비타민K : 13.2 μg

칼슘 : 105 mg

철분 : 3.92 mg

마그네슘 : 121 mg

망간 : 1.2 mg

인 : 490 mg

칼륨 : 1025 mg

아연 : 2.2 mg

수분 : 4 g

출처 : USD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