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미꽃체 손글씨 노트(미꽃체 키트 내돈내산 구입 후기)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10. 3.
반응형

미꽃체 키트(미꽃체 노트, 만연필, 잉크) 구입후기

최근에 미꽃체를 익히고 싶다는 생각에 클래스 101에서 미꽃체 키트를 구입하고, 강의를 수강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미꽃체 키트는 아래와 같이 노트2권과 만연필, 잉크로 구성되어 있으며 41,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초록색의 노트는 줄이 쳐져 있는 일반적인 노트이고 미꽃체라고 써져 있는 흰색 노트는 미꽃체를 익힐 수 있도록 칸이 나누어진 노트입니다. 

미꽃체 노트2권, 만연필, 잉크
미꽃체 키트

 

흰색 미꽃체 노트의 안쪽을 보면 미꽃체를 연습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네모난 칸이 점선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선에 맞춰서 글씨 연습을 하며 강의가 진행됩니다. 네모난 칸의 크기는 대략 0.5,cm x 0.5 cm로 매우 작은 편입니다. 

미꽃체 노트 옆으로 나누어짐미꽃체 노트 칸이 옆과 아래로 나누어짐미꽃체 노트 칸이 양 옆으로 나누어짐
미꽃체 노트

 

그리고 함께 배송된 만연필은 옆으로 돌리면 잉크부분을 간단하게 분리해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리한 잉크심 부분을 잉크 통에 그대로 넣어 준 다음 맨 위의 검정 부분을 아래로 돌려 내리면 잉크가 채워집니다. 

만연필 잉크심과 손잡이 분리만연필 잉크심 잉크통에 넣음만연필에 잉크 충전 완료됨
만연필

아직 강의를 모두 듣지는 못했지만 미꽃체를 익히는 핵심은 시작하는 부분과 끝나는 부분의 길이와 높이, 크기를 맞추는 작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평소 글씨를 쓸때 노트를 약간 기울여서 쓰는 편이었는데, 노트를 기울여 놓다 보니 다른 글자들과 높이, 길이가 맞았는지 확인이 어려워서, 노트를 일자로 똑바로 두고 쓰는 것부터 연습하고 있습니다. 일단 글자들의 높이, 크기, 길이를 맞추니 미꽃체는 아니더라도 이전보다 글짜가 훨씬 나아진 것 같은 느낌은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