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자리/별자리 성향, 특징, 사랑

처녀자리의 모든 것(성향, 특징, 사랑)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1. 11. 18.
반응형

금발-처녀의-얼굴-그림
처녀자리

목차

처녀자리(8월 23일 ~ 9월 22일)

요소 : 지구

색상 : 회색, 베이지색, 옅은 노란색

요일 : 수요일

행성 : 수성

행운의 숫자: 5, 14, 15, 23, 32

처녀자리의 장점 : 충성심이 강하다, 분석적이다, 친절하다, 근면하다, 실용적이다. 

처녀자리의 단점 : 수줍음이 많다, 걱정이 많다, 자신을 포함한 사람들에게 너무 비판적이다, 쉬지 않고 일하는 스타일

처녀자리가 좋아하는 것 : 동물, 건강에 좋은 음식, 책, 자연, 깨끗함

처녀자리가 싫어하는 것 : 무례함, 도움을 요청하는 것, 무대의 중앙에 서는 일

 

 

처녀자리 신화

페르세포네의 아름다움에 반한 하데스가 그녀를 납치하여 자신의 아내로 삼자,
딸을 잃고 비탄에 빠진 데메테르로 인해 대지는 황폐해지게 되었습니다.
사람과 동물들이 살 수 없는 지경에 이르자 제우스는 하데스를 설득하여 페르세포네가 일 년의 반은 지하세계에, 나머지 반은 지상에서 어머니와 함께 지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봄이 되면 동쪽 하늘로 떠오르는 처녀자리는 지하세계에서 지상으로 올라오는 페르세포네의 모습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처녀자리의 성향

처녀자리의 특징

처녀자리는 세부사항들에 많은 주의를 기울이는 섬세한 사람들입니다. 처녀자리는 완벽주의자이며, 삶에 대한 접근 방식이 논리적이고 실용적이며, 체계적입니다. 그렇기에 이들은 복잡한 정보들을 명확한 개념으로 변환해내는데 큰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의 근면하고 성실한 성향은 일관된 연습과 노력을 통해 자신을 발전하게 합니다. 처녀자리는 기본적으로 책을 읽고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처녀자리는 사회생활과 사교생활에 능숙하지만 이러한 일을 할 때 큰 에너지 소모를 경험합니다. 때문에 이들은 큰 파티보다는 친한 친구들과의 사교모임을 선호합니다. 이들은 의사소통(말, 글)에 대한 감각이 발달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작가, 저널리스트, 번역가 같은 직업군에서 성공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보살핌, 치유, 봉사, 헌신적인 성향을 갖고 있으며 건강과 환경보호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때문에 간병, 건강 전문가, 교사, 사회복지와 같은 분야에서도 능력을 발휘합니다.  

 

처녀자리의 단점

처녀자리는 작은 걱정거리에 대해 너무 많이 고민하고 괴로워 합니다. 이러한 생각들은 불안증, 불면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처녀자리의 겸손함이 때때로 너무 지나치게 되면 자기 의심과 걱정에 굴복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자기 회피, 미루기 등의 모습으로 발현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처녀자리의 주변에는 처녀자리의 봉사적이고 헌신적인 성향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꼬일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희생하기보다는 자신의 삶과 봉사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처녀자리들은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완벽주의 성향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기준에 맞는 높은 목표치를 요구합니다. 또한 자신이 자신의 기대치를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에 큰 좌절을 겪기도 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쉽게 바꾸지 않는 성향도 갖고 있습니다. 처녀자리는 '적당하다'는 개념에 대해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처녀자리의 친구

천성적으로 내향적인 처녀자리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친해지면 처녀자리는 친절하고 온화하고 친구를 지지해주는 친구가 되며, 친구에게 좋은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훌륭한 조언자 역할을 합니다. 처녀자리는 자신을 낮추는 방식이 아닌 사려 깊고 동정심 많은 성향을 발휘하여 친구와 가족을 돌보며, 이러한 행위를 기쁘게 생각합니다. 처녀자리와 친구가 되고 싶다면 비밀을 잘 지키며 처녀자리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녀자리는 친구를 신중하게 선택하기 때문에 '친구'라는 단어를 중요시 생각하며, 자신의 친구도 그렇게 해주기를 기대합니다. 

 

처녀자리의 가족

처녀자리 자녀는 소음과 빛에 민감한 편으로 어렸을 때에는 달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릴 때부터 사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블록같은 장난감이나 책을 같이 읽어주면 좋습니다. 처녀자리는 고독을 원하면서도 관심을 원하기 때문에 관심을 요구하지 않는 것 같아 보일지라도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녀자리 부모는 가족에게 매우 헌신적이며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편입니다. 처녀자리 부모는 한 발 물러서서 자녀를 지지해주고, 교훈을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들은 자녀의 가장 열려한 옹호자이며, 자녀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고 진심으로 믿는 사람입니다. 

 

처녀자리의 사랑

처녀자리는 가볍고 재미있는 연애보다는 안정적인 관계를 선호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처녀자리들은 천천히 조심스럽게 연애를 시작합니다. 연애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이들은 중요한 일을 시작하기 전에 사람을 알아가는 데 많은 시간을  들이는 편입니다. 이 기간 동안 처녀자리는 잠재적인 연인의 움직임을 지켜보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처녀자리가 일단 연애를 하기로 결정을 내리면, 이들은 자신의 모든 것을 사랑에 바치는 스타일입니다. 처녀자리는 사랑을 완전하게 믿기 때문에 배신에 치명적입니다.  

 

처녀자리 유명인

한예슬(9월 18일), 이경규(9월 21일), 레드벨벳 조이(9월 3일), 아베 신조(9월 21일), 조권(8월 28일), 황광희(8월 25일), 황정민(9월 1일), 서인영(9월 3일), 서지혜(8월 24일), 소이현(8월 28일)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