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자리/별자리 성향, 특징, 사랑

천칭자리의 모든 것(성향, 특징, 사랑)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1. 11. 18.
반응형

금색-천칭-그림
천칭자리

목차

천칭자리(9월 23일 ~ 10월 22일)

요소 : 공기

색상 : 분홍색, 초록색

요일 : 금요일

행성 : 금성

행운의 숫자: 4, 6, 13, 15, 24

천칭자리의 장점 : 협조적, 외교적, 공정한 사고방식, 사회성

천칭자리의 단점 : 우유부단하다, 대립을 피하려 한다, 자기 연민이 심하다

천칭자리가 좋아하는 것 : 조화, 부드러움, 다른 사람과 공유, 야외 활동

천칭자리가 싫어하는 것 : 폭력, 불의, 큰 소리로 말하는 것, 순응

 

천칭자리 신화

정의의 여신 아스트라이아는 다른 신들이 타락한 인간들에게 실망하고 하늘로 돌아갔을 때에도 마지막까지 인간의 곁에 남아 정의를 호소한 여신입니다. 하지만 결국 인간에게 실망한 아스트라이아도 하늘로 올라가게 되었고, 별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아스트라이아가 처녀자리이며, 처녀자리 옆에 위치한 천칭자리는 아스트라이아가 사용하던 천칭이라는 신화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천칭자리의 성향

천칭자리의 특징

천칭자리는 균형과 조화를 상징하기 때문에 혼자있는 것을 싫어하며 대체적으로 '짝'을 이루었을 때 더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이들은 직장에서는 진정한 팀플레이를 발휘해 내며, 모임을 조직하고 이끄는 데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결혼을 통해서는 완전해 졌다는 느낌을 받으며, 가족을 조화롭게 만드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천칭자리는 위기상황에서 적극적인 중재자나 협상가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평화주의자의 성향을 타고났으며, 훌륭한 커뮤니케이이자 청취자이며 사람들의 다양한 관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받아들이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뛰어난 상상력과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칭자리의 단점

천칭자리는 평화유지를 위해 자신의 화나 불편을 감수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기분을 너무 많이 고려하느라 거절을 잘 하지 못하는 성향도 갖고 있습니다. 불만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천칭자리는 쾌락과 방종에 빠져 분노를 진정시키기도 합니다. 천칭자리는 자신의 행복한 삶을 위해 약간의 이기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천칭자리는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자신감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신의 개인 정체성과 관련해서는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천칭자리는 같이 지내는 사람에 따라 정체성이 자주 바뀌기 때문입니다. 이들에게는 자신의 직감과 내면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이 필요로 됩니다.  

 

천칭자리의 친구

천칭자리는 사교성이 뛰어난 사람으로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데 능숙하고, 본인도 새로운 사람들을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며 친구들을 연결시켜 주는 일도 좋아합니다. 그렇기에 대인관계문제에 대해서는 훌륭한 조언자 역할을 해 줍니다. 이러한 천칭자리는 많은 친구들이 있기는 하지만 깊은 수준까지 연결되는 느낌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때때로 다른 사람에게 종속되는 느낌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천칭자리의 가족

천칭자리 아이는 조화를 추구하는 성향 때문에 갈등을 피하기 위해 부모와 형제 자매들의 의견에 동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천칭자리 아이는 공정과 정의를 추구하는 성향 때문에 자신이 다른 형제, 자매들과 같은 방식으로 양육되는가에 대해 굉장히 민감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천칭자리 부모는 다양한 관점을 받아들이는 사람이기 때문에 자녀가 자신과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감정을 존중해 줍니다. 세상을 큰 그림으로 보는 이들은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느슨한 제제를 하며, 육아가 최대한 재미있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하지만 천칭자리 부모는 때때로 자녀들에게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가리키는 데에 문제를 겪을 수도 있습니다. 

 

천칭자리의 사랑

천칭자리는 로맨스를 사랑하며 많은 연애를 합니다. 이들은 많은 애정과 관심과 칭찬을 표현합니다. 하지만 결혼하고 싶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진정한 사랑을 만났을 때에는 미래, 현재의 상황 등 여러 가지 조건들을 놓고 합리적으로 고민해 보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사랑을 확신한다면 매우 헌신적이며, 배우자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천칭자리는 갈등을 싫어하고, 타인에게 비판받는 데에 민감하기 때문에 연인이 데이트를 계획하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천칭자리 유명인

수지(10월 10일), 송승헌(10월 5일), 기안84(10월 22일), 한선화(10월 6일), 민경훈(10월 6일), 박태환(9월 27일), 김구라(10월 3일), 에미넴(10월 17일), 유아인(10월 6일), 윤은혜(10월 3일), 현빈(9월 25일) 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