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콤부차 효능,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 칼로리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1. 25.
반응형

콤부차-2병-만드는-중
콤부차

요즘 자주 보이는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과 같은 원당과 유익균(스코비)을 넣어 발효시킨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차입니다.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발효과정에서 생겨난 탄산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콤부차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를 포함한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콤부차 효능

1. 면역력 강화

콤부차 속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들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다양한 질병들을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콤부차가 암세포의 성장을 막는다는 연구결과도 나온 바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콤부차는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에너지를 소모시키고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콤부차에 다량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로 인해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3. 기관지 건강

콤부차에 함유된 테오필린은 각종 기관지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4. 위장 건강

콤부차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장내 유익균을 증식하고 유해균을 제거하는데 매우 큰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콤부차에 함유된 다양한 소화효소들은 글루쿠론산의 효과를 향상해 단백질과 당질의 분해를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콤부차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은 위산의 과잉분비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위궤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간 건강

콤부차에 함유된 글루쿠론산은 강력한 해독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간에서 독소와 결합하여 신장을 통해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관절 건강

코부차에는 글루코사민이 함유되어 있는데, 글루코사민은 히알루론산의 생산을 도와주어 연골 구조를 유지하고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는 적당량을 섭취했을 때에는 건강에 좋은 음료이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했을 때에는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하루 1~2잔까지만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콤부차가 설탕을 발효시켜 만든 차이기 때문에 당도가 높고, 카페인과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와 간, 신장, 심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 그리고 임산부에게는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은 음료입니다. 이 외에도 가스, 메스꺼움, 구토 등의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치아건강에도 해로운 편에 속합니다. 평소 위장질환이 있다면 빈속에는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발효과정에서 오염이 될 가능성도 있으니, 콤부차를 만들어 마실 때에는 용기의 소독을 철저히 하도록 하며, 판매되는 콤부차를 구입할 때에는 저온 살균된 차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콤부차 칼로리(100ml 기준)

칼로리 : 22kcal

탄수화물 : 6g

단백질 : 0g

지방 : 0g

콜레스테롤 : 0mg

나트륨 : 0m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