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응원과 위로를 주는 문장들

by 운세,타로, 별자리,MBTI, 심리 2022. 2. 9.
반응형
응원과 위로를 주는 문장들

무한히 낙담하고
자책하는 그대여
끝없이 자신의 쓸모를
의구하는 영혼들이여
고갤 들어라
그대도 오늘 누군가에게 위로였다.
-그대도 오늘, 이훤-


항상 맑으면 사막이 된다.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어야만
비옥한 땅이 된다.
-스페인 속담-


기쁨이라는 것은 언제나 잠시뿐
돌아서고 나면 험난한 구비가
다시 펼쳐져 있는 이 인생의 길

삶이 막막함으로 다가와 주체없이 울적할 때
세상의 중심에서 밀려나
구석에 서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자신의 존재가 한낱 가랑잎처럼 힘없이 팔랑거릴 때
그러나 그런 때 일수록 나는 소망한다.

그것들이 내 삶의 거름이 되어
화사한 꽃밭을 이룰 수 있기를

나중에 알찬 열매만 맺을 수 있다면
지금 당장 꽃이 아니라고 슬퍼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
-너는 누부시지만 나는 눈물겹다, 이정하-


어두운 길을 걷가가
빛나는 별 하나 없다고
절망하지 말아라

길없는 어둠을 걷다가
별의 지도마저 없다고
주저 앉지 말아라

가장 빛나는 별은 지금
간절하게 길을 찾아 너에게로
빛의 속도로 달려오고 있으니
-별은 너에게로, 박노해-


실패란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넘어진 자리에 머무는 것이다.
-프린세스, 라 브라바-

응원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하지 말아라
슬픈 날에 참고 견디라
즐거운 날은 오고야 말리니
마음은 미래를 바라느니
현재는 한없이 우울한 것
모든 건 하염없이 사라져
지나가 버리고 그리움이 되리니
-푸쉬킨-


내가 가장 싫었던 날은
사실 내가 가장 잘하고 싶었던 날입니다.
마음처럼 잘 안돼 내가 싫은 것입니다.
미워하지 마세요.
오늘 누구보다 잘하고 싶었던
마음이 담긴 나의 날을
-오늘처럼 내가 싫었던 날은 없다, 글배우-


비록 아무도 과거로 돌아가 새 출발을 할 순 없지만
누구나 지금 시작해 새 엔딩을 만들 수 있다.
-칼 바드-


최선을 다했는데 기회가 없었던 거야
그러니까 세상을 탓해
자리를 그렇게 밖에 못만든 세상이 문제야.
세상이 최선을 다해야지,
욕을 하든 펑펑 울든 다 해도 네 탓은 하지 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1년 365일 밤낮으로 켜져 있는 촛불이 있다고 한다.
촛불이 켜지는 이유는 단 하나
동굴 밖 세상의 모든 외로운 사람들을 위해서
지금 혼자라고 외로워하는 분들
누군가 당신을 위해 24시간 기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단 한 순간도 혼자였던 적이 없습니다.
-괜찮아 사랑이야-

위로와 응원을 주는 문장들

그대, 이번에 또 실패했는가?
절망으로 다시 아픈가?

너무 실망하지 말자
이 좌절이 훗날 멋진 반전이 되어줄 것이다.
위기가 깊을수록 반전은 짜릿하다.
절대 포기하지 말자.
내 인생의 반전드라마는 끝내 완성되어야만 한다.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김난도-


우리는 일년 후면 다 잊어버릴 슬픔을 간직하느라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을 버리고 있다.
소심하게 굴기에 인생은 너무나 짧다.
-카네기-


내딛는 걸음에는 보다 큰 용기를
딛고 있는 발에는 보다 큰 의지를
우리들 앞날에 역경은 있을지라도 좌절은 존재하지 않기를
-별의 유언, 후은-


추운 겨울 다 지내고
꽃 필 차례가
바로 그대 앞에 있다.
-꽃 필 차례가 바로 그대 앞에 있다, 김종해-

반응형

댓글